길거리나 계단 사용시 우측 통행 꼭한다 & 상관없다

가끔 대중 교통이나 길을 걸어가면 우측 통행이 아니면 안되는것 처럼 바라보는 사람들이 있는데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주지 안으면 상관 없지 않는가?다른사람들은 어떻게 생각 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냥 유연하게 행동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측통행이 사회적으로 정형화 된 규칙은 맞는데요 꼭 지켜야 하며 법적 처벌을 받는 규정은 아닙니다 

    에스컬레이터 같은 건 우측에 사람들이 서있고 걸어 올라가는 사람들이 좌측으로 통행하니 그런 확실하게 정형화되어있는 장소는 빼고 융통성 있게 눈치껏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걷는 것이 가장 현명한 보행 매너인 것 같습니다

  • 우측 통행을꼭 할 것인지 말것인지는 앞에서 사람이 오고 있느냐에 달린 것입니다.

    혼자서 걸어가는데 우측으로 걸어가고 할 필요는 없는 것이고, 사람과 서로 맞부딪혔을 때 서로가 서로를 피해가기 위해서 우측으로 간다는 뜻입니다.

  • 사람이 그래도 있고 반대편에서도 오고 있다면 우측통행을 하는 편입니다. 효율적으로 길을 다니기 위한 모두의 약속이니 왠만하면 지키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