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전시작전권 환수를 강력히 요구한다면, 트럼프 대통령이 주한미군을 철수하거나 감축시키겠다고 우리를 압박할까요?

대한민국 정부가 전시작전권 환수를 강력히 요구한다면,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주한미군을 철수하거나 감축시키겠다고 우리 정부를 압박할 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전시작전권은 반드시 찾아와야합니다

    세계10대 선진국에 경제력이 10위 군사력이 5위인 나라가

    전시작전권이 아직도 미국한테 있다는게 말이 안돼죠

    트럼프가 주한미군철수나 감축한다고 협박하는데

    감축은 조금 할지 몰라도 철수는 절대로 못합니다

    그걸 미국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정부는 강력하게 전시작전권을 가져와야하죠

    채택 보상으로 2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제 생각에는 미국은 전시작전권이 환수되면 오히려 절대로 주한미군을 뺄 수 없어집니다

    지금은 막말로 주한미군이 아에 없어도 어차피 국군의 전시작전권이 유엔사에 있기 때문에 한번도에 전쟁이 나면 미국에서 국군을 맘대로 쓸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국군의 전력만으로 북한 정도는 제압 하고도 남는데 말이죠 (물론 실제로 전쟁이 나면 국군이 말도 안되는 명령을 듣진 않겠죠 어쨌든 형식적으로)

    하지만 전작권을 환수 하면 미국은 유사시 북한을 제압할 수단으로 주한미군이 필수적입니다

    근데 누구 좋을라고 주한미군을 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