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폐지줍는 고블린
꽃게와 새우의 갑각류는 영양소 중 어떤게 제일 높나요?
요즘 새우와 꽃게 같은 갑각류를 너무 좋아해서
자주 사먹는편인데요. 아무래도 너무 많이 먹는것도
좋지 않는것 같아서요 주로 갑각류의 영양소는 어느게 제일 높나요?
갑자기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갑각류는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특히, 단백질, DHA, EPA, 비타민 B12,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단백질: 갑각류는 고품질의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를 구성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DHA, EPA: 갑각류는 오메가-3 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합니다. DHA와 EPA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12: 갑각류는 비타민 B12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B12는 신경계와 혈액 세포의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셀레늄: 갑각류는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셀레늄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갑각류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갑각류에는 콜레스테롤이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갑각류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각류를 요리할 때는 튀기거나 굽는 것보다 삶거나 찌는 것이 좋습니다. 튀기거나 굽는 것은 갑각류의 영양소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영양학적으로 갑각류는 지방과 칼로리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신체에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습니다. 갑각류는 또한 B12, B6, 니아신과 같은 비타민과 아연, 구 리,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시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소가 높다는것은 어느것이 더 좋냐라는 말도 되기 때문에 참 어렵습니다.
주관적인 것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요
개인적으로는 새우보다는 꽃게가 더 영양이 좋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