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시 장갑은 필수로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은 손이 시리기 때문에 바람도 막고 손도 따뜻하게 유지하고 특히 등산스틱을 잡으실때 힘을 줘서 잡을 수 있으 '방한용 겨울장갑' 꼭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장갑은바위나 나무에 손이 긇히는 것을 보호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여름엔 땀 흡수를 해줘 등산스틱이 미끄러지지 않게 해주는데, 여름엔 땀을 말려주고 바람이 잘 통하게 해주는 속건 기능이 있는걸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겨울등산에서 장갑은 필수입니다 장갑을 끼지 않으면 스틱 잡기는 편하지만 영하의 겨울날씨에 동상걸릴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겨울산의 돌이나 나무 또는 바위등에 걸려 넘어지면 장갑안낀 손을 다칠우려가 많습니다 너무 두꺼운것보다 얇으면서 보온되는 것으로 꼭 착용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