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방송·미디어
정말탐구하는돈가스
인터넷 댓글을 보면 현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공격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그런 사람들이 많이 존재해서일까요?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훤칠한돼지189
요즘 스트레스 많은 사회잖아요
인터넷은 익명성도 익명성이지만
비대면성 때문에 더 공격성이 심해지는 것 같아요
정말 나쁜 사람도 많겠지만
대부분은 막상 얼굴 보면 심한 말 못 하는 찌질이들이 많은 것 같네요
응원하기
고독한들개
익명성이라는 든든한 방패 뒤에 숨어 눈치 안 보고
본성을 배출하기 때문이죠
현실에선 쭈구리인 인간이 넷에서만 여포로
돌변하는 비겁한 심리 현상입니다
희망찬베리
익명성이 큰 이유인 것 같아요. 현실에선 말에 책임이 따르지만 인터넷에선 그 부담이 적다고 느끼니까요. 또 공격적인 댓글이 더 눈에 띄고 많이 퍼져서 실제보다 더 많아 보이는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따뜻한원앙279
인터넷 댓글창이 현실에서보다 공격적인 말을 더 많이하게 되는 이유는 인터넷은 익명성이 보장되어
상대방이 나를 누군지 모르는 채로 마음껏 상대방을 욕을 해도 전혀 죄책감을 가지지 않기 떄문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실제로 눈을 보면서 대화를 하면 그런 말을 하지도 못하고
평소 자기가 생각했던 것들이나 사회적으로 매장이 될만한 말들을 하기 좋은 공간이 인터넷이기 때문이기도 해서 공격적인 말을 서슴없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