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조그만꾀꼬리126
헤모글로빈 수치를 올리려면 어떤 음식섭취가 도움이 될까요?
몇일 전 지정헌혈을 하려고 헌혈의 집을 갔다가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아 헌혈을 할 수 없다고 안내를 받고 그냥 돌아와야했습니다.
헤모글로빈 수치를 단기간에 높일 수 있는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저는 괜찮지만.. 헌혈받으실 분께 도움드리겠다하고 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 커서요...
하루라도 빨리 수치를 높여서 근시일내에 다시 헌혈을 받으러 가보려고 계획 중입니다.
전문가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을 때 철분이 많은 음식과 함께 철분제를 먹으면 빈혈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헤모글로빈 정상 수치를 올리는 음식은 소고기(살코기 위주)나 해조류, 우유나 달걀이 있습니다.
스스로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는 첫 번째 단계는 더 많은 철분 섭취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철분이 많은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간 및 내장육
조개
소고기
브로콜리
케일
시금치
강낭콩
양배추
콩과 렌즈 콩
두부
구운 감자
엽산은 신체가 헤모글로빈을 포함하는 적혈구의 일부인 헴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비타민 B입니다. 엽산이 충분하지 않으면 적혈구가 성숙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엽산 결핍 빈혈과 낮은 헤모글로빈 수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의 식품들을 더 많이 먹으면 엽산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
시금치
아보카도
상추
콩과 콩과 식물
철분 보충제 복용
헤모글로빈 수치를 많이 높여야 한다면 경구 철분 보충제를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철분은 혈색소 침착증 이라는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간경변과 같은 간 질환과 변비, 메스꺼움 및 구토와 같은 기타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의사와 상의하여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헤모글로빈 수치 높이는 음식으로는 간.소고기 석류 .닭가슴살,조개.콩.현미.말린 과일 .딸기 .사과.수박 등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