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일본 축구보고 충격 받았는데 어디까지 올라 갈까요?

일본 잘한다 잘한다 소리야 예전부터 들었지만

월드컵 본선에서 4대 0에 경기력까지 압도할 줄은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당장에 이정도 팀 잡으려면 어느정도 조직력은 갖춰진 상태에서 개인기량에서 완전히 앞선 국가들이나 되어야 할 것 같은데

어디까지 올라가리라 보시나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본 축구 실력만 보면 16강까지는 기본적으로 갈 것 같고

    8강까지도 갈 수 있는 실력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일본의 조편성은 상당히 좋지 않아서

    2위로 진출을 해도 1위로 진출을 해도

    강팀과 만나게 됩니다

    브라질이나 모로코 둘중에 한팀과 32강에서 만나게 되는데

    32강에서 탈락할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 지금의 일본축구 실력이라면 기본 16강은 춯문히 올사갈수있겠고

    대진운이 좋으면 8강까지도 가능성있다고봅니다

    일본은 지금 탈아시아급 실려긘것같아요 대단해요

  • 일본 축구 진짜 너무 잘하고 강합니다.

    일본 축구의 발전이 너무 부럽네요.

    일본은 우승을 목표로 월드컵에 참가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8강 혹은 4강까지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일단 8강까지는 올라갈 수 있을 것 같고, 8강에서 누굴 만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아요.

  • 일본 경기 풀타임으로 봤는데 솔직히 정말 잘하더라고요.

    지금 우리나라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공격 전술이 훌륭하고 수비도 튼튼하니 말이죠.

    네덜란드 상대로 2ㄷ2 무승부에 튀니지는 압승을 거두었으니, 이번 월드컵은 최소8강에 4강진출까지 가능할거라 예상하고있습니다.

  • 일본이 잘해서 1위든 2위해서 올라간다해도 올라가서 만나는 팀들이 브라질, 모로코 만나고 못해서 3위로 올라가도 독일을 만나서 아마 32강에서 떨어질 것 같습다

  • 현재 일본 흐름으로 볼때는 최소 8강 이상도 바라볼수 있을 정도에 수준입니다 이번에 일본은 시스템축구를 구축해서 월드컵에서 유지적인 전술을 사용합니다 다른나라에서는 전술을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전을 사용해요 그러다 보니 일본이 전술적 뛰어난건 사실입니다 다만 한국 축구도 황금세대이다보니 감독잘못이 많이 보는것도 사실이죠... 일본은감독이 계속하고 잘이어나가니 선수와 감독 시너지가 좋습니다

  • 제 생각엔 16강에서 멈췄으면 합니다^^;

    한국이 8강 4강 했으면 바랍니다 ^-^

    우승까지하면 더욱더 바랄게없겠지만요

    😂

  • 일본은 다음 상대가 브라질인걸로 알고있어요 사실상 여기서 끝나지않을까 싶은데 공은 둥ㄱ글어서 경기를 해봐야 알거 같네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