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설사를 하고 있는 환자에게는 어떤 식단을 제공해야 하나요?
설사를 하고 있는 환자들에게는 어떤 식단을 제공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흰 미음 혹은
흰쌀로 만든 죽만 제공해야지 설사를 멈추는 것에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설사를 완화하고 장건강에 돕는 식품으로. 바나나. 흰 쌀밥. 요거트. 사과. 감자. 닭고기. 당근 퓨레. 오트밀. 꿀물. 생강차. 파파야. 고구마 등이 도움이 됩니다.
설사 환자에게는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흰죽이나 흰미음이 추천되지만, 바나나, 사과 소스, 토스트와 같은 다양한 부드러운 음식도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적이며, 기름진 음식과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량씩 자주 먹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되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식단 조절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최적의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