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남아공에 지면 탈락하게 되마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마지막 경기를 남겨주고 있는데요 남아공에 비게 된다변 조 꼴삐로 탈락을 한다고 하는데 이 말이 사실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선은 남아공에 지게 된다면 승자승 원칙에 따라 상황을 보아야지 무조건 탈락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지고 체코가 멕시코를 이긴다면 꼴찌가 될수 있습니다

  • 북중미 월드컵에 참가한 48개국이 12개조로 나누어 2차전이 진행중이고 우리나라는 남아공과의 3차전을 남겨두고 있지요.

    32강의 결정은 12개 각조의 1. 2위 24개국과 각조 3위 중 성적이 좋은 8개국을 추가로 선정하여 32강이 확정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가 남아공에 패한다고 바로 32강 탈락은 아니고요. 우리나라가 3위가 되면 승점 골득실 등을 비교하여 32강에 합류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우리나라가 남아공을 이기면 무조건 32강이니까 자력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온 국민의 힘을 모아 멕시코로 보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특히 최악의 경우는:

    한국 패배

    체코가 멕시코를 이김

    → 한국이 조 최하위로 밀려 탈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한국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남아공전에서 최소 무승부 이상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 기사를 보면, 남아공에게 지게 된다고 바로 32강 진출 탈락이 확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조의 경기 결과까지 지켜본 뒤, 다른 조의 결과에 따라 진출과 탈락 여부가 달라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