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경건한개미새67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인가요?
소화기능에 좋다는 이유로 유산균을 많이들 섭취하곤 하는데 아침 공복에 먹는게 더 효과적이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실제로 식전이나 식후에 먹는 등 시간에 따라서 유의미하게 효과에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섭취했을때 더욱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유산균 흡수율은 공복에 섭취시 생존을이 2배 이상 증가합니다.
유산균 권장 섭취시간은 아침 공복. 식사전. 취침 전이 가장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