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발톱 깎는 길이가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손톱 발톱 깎는 길이가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깎을때 마다 고민인데 이게 짧게 깎으면 작업할때 밑에 살이 벌어져서 아프고 그렇다고 조금 길게 깎으면 자주 깎아야하니 귀찮고 적당한 길이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성주영 한의사입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손발톱을 너무 짧게 깎는 경우에는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고, 주변 살이 외부 자극을 받으면서 각질을 유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손톱은 흰 부분을 1mm 이상 남겨두고 안쪽은 둥글게 깎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 양 끝 부분을 너무 짧게 자른다면 살을 파고들수도 있고 세균에 의한 감염 위험도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손톱은 샤워를 한 후 수분을 머금고 있을 때 깎아주는 것이 보다 자르기 쉽습니다. 발톱은 둥글게 깎는 것보다는 가능하면 일자로 깎는 것이 좋은데 둥글게 깎을 경우에는 발톱의 양끝이 말려 들어가면서 내성발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8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