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최근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눈이 침침해졌는데요. 이로 인해서 따갑고 글씨를 읽는 것이 어려운데 무슨 음식이 눈에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이 대표적이므로
당근, 단호박 등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적인 관점에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으로는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이나 시금치,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많은 케일이나 브로콜리,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고등어, 삼치 등), 비타민 C와 E가 함유된 감귤류나 견과류 등을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