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뇌염에 예방접종 질문드립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고지혈증

어제 일본뇌염 예방접종 권고 기사를 봐서 질문드립니다.

질병청 예방접종 조회해보니 1~3차는 맞은 기록이 없고 4차 5차만 맞은 기록이 있습니다.


제일 마지막에 맞은 5차는 일본뇌염 IJEV(쥐뇌조직유래 불활성화 백신) 2010년 3월 접종이 있습니다.

맞은지 오래되었는데 다시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맞아야 하나요?

아니면 한번 맞으면 다시 안맞아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예방 접종력을 온라인으로 올리기 시작할 때가 2000년도부터입니다. 그래서 그 전에 맞은 기록은 올라가 있지 않을 뿐이지요. 그리고 이미 맞았으니 이후 접종인 4~5차 기록이 올라가 있는 겁니다. 그래서 접종은 5회로 잘 마무리가 된 상태이고 지금은 추가 접종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