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we2019
결장염 문의합니다. 감자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14살 아들이 오늘 결장염으로 병원가서 수액 맞고 왔는데요. 죽만 먹으니 배고픈지 감자를 먹고 싶은가봐요. 결장염은 감자 먹어도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결장염일때는 장이 예민해져 있으니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감자는 비교적 부담이 적은 탄수화물 식품이라 기름에 튀기거나 양념하지 않고 삶거나 쪄서 부드럽게 먹는다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아직 회복 초반이라면 소량씩 시작해서 아이의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자는 식이섬유가 있는데 대부분 수용성이라 장에 자극이 적은편이고 위에 부담은 덜 합니다. 대신 아이가 먹고 나서 복통이나 설사같은 증상이 심해진다면 중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죽, 잘 익힌 감자, 당근, 바나나, 흰빵처럼 자극 없는 음식이 회복식에 적합하답니다.
따라서
감자를 삶거나 으깨서 소량 주시는 것은 가능하지만 아이의 회복속도에 맞춰서 단계적으로 늘려가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