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동강쏘가리
케이엔솔 주식에 관하여......
케이엔솔 주가가 지금 떨어지고있는데
손절치는게 좋을까요
이대로 만원 아래로 내려갈까봐 걱정입니다
가지고갈까요 손절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케이엔솔 주식은 클린룸 기업으로서 주로 반도체 공장 설비투자시 초기 클린룸설치가 필요한데 먼지 하나없는 공간을 만들어야 하고 바로 여기 클린룸설비를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즉 현재 하반기부터 CAPA증설이 급격히 커지고 있으므로 케이엔솔 기업도 나쁘지 않으며 또한 2차전지 드라이룸도 이제는 2차전지쪽도 서서히 방향성을 틀고 있기에 나쁘지는 않은 편입니. 현재 전체 매출에서 반도체 클린룸과 2차전지 드라이움이 사실상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며 향후 반도체 데이터센터의 냉각시설이 매우 필요한데 바로 여기의 액침냉각도 신성장분야로 투자하고 있어서 향후 옵션의 가치가 있기도 합니다.
다만 문제는 현재 이런 개별주들이 철저하게 소외를 받고 있고 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들이 글로벌 기업들과 다르게 한국만 약세가 연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측면에서 손절도 고민할 수 있으나 비중이 크지 않다면 보유하고 있는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시장은 닉스와 전자이기에 이들 중심의 포트구성이 맞기는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케이엔솔 주가의 추가 하락이 우려된다면 손실을 줄이기 위해 일부 비중을 축소하거나 본인의 명확한 손절 기준선을 설정하여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장기적인 투자에 유리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사실 지금의 시장은 반도체 및 AI 등 몇 가지 주도 종목에 쏠림 현상이 심해지고 있기에
한번 하방하기 시작한 기타 종목 주식이 반등하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어느 정도 손실이라면 이를 남개하고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서 만회를 노려보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케이엔솔 주가가 최근 하락해 10,500원대까지 밀리면서 심리적 마지노선인 10,000원~10,200원 지지 여부가 매우 중요해졌어요. 이 구간을 지키는지 먼저 확인하고, 주가가 명확히 10,000원 아래로 떨어져 9,700원까지 내려간다면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손절해 현금을 확보하는 게 안전해요. 반면 10,000원대에서 강한 지지가 나오면 12,000원~13,000원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 시 손실을 줄이며 비중을 줄이는 전략이 좋아요.
케이엔솔은 반도체·디스플레이 클린룸, AI 데이터센터 확장과 관련된 ‘액침냉각’ 기술로 미래 성장 잠재력은 크지만, 현재 실적은 마이너스여서 변동성이 크니 단기 감정보다는 냉정하게 ‘10,000원 선 사수 여부’를 기준으로 대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