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어머니가 당뇨이신데 주의해야할 음식
어머니를 모시고 해외여행을 가려는데 주의해야할 음식이 있을까요? 동남아라 거기서만 싸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 많은데 과일을 많이 사주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외국에 가면 말린 과일들이 믾이 있는데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좋지 않은 음식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지 않은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유제품
유제품에 함유된 포화지방은 심장 질환 유발 가능성이 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당뇨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건조시킨 과일 및 과일 주스
과일을 건조시키게 되면 과일 내의 당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더 많은 양의 당을 섭취하게 되므로 당뇨 환자에게 좋지 않습니다.
과일주스도 마찬가지로 과일 엑기스에 더해 많은 양의 당이 들어가며, 주스 형태로 되면서 섬유질이 파괴되기 때문에 당뇨 환자가 피해야할 음식입니다.
3. 도넛, 사탕, 과자 등의 단 음식
단 음식에는 단당류의 함량이 높습니다. 단당류는 혈액 속의 포도당 수치를 갑작스럽게 증가시키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좋지 않습니다.
4. 패스트푸드
햄버거, 치킨, 피자 등의 패스트푸드는 포화지방 및 트랜스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혈관에 지방에 쌓이게 되면 원활한 혈액의 흐름을 막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발병 확률을 높입니다.
참조 : https://hinpost.com/%eb%8b%b9%eb%87%a8%ec%97%90-%ec%a2%8b%ec%9d%80-%ec%9d%8c%ec%8b%9d%ea%b3%bc-%eb%82%98%ec%81%9c-%ec%9d%8c%ec%8b%9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