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하얀도화지113
요즘 다이어트용으로 고구마를 많이 먹는데, 혹시 껍질을 같이 섭취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용으로 고구마를 종종 삶아서 먹곤 하는데요
껍질 까기가 귀찮아서 같이 섭취 하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껍질에도 영양소가 들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고구마 껍질에는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식이 섬유나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껍질 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고구마 껍질에는 식이섬유 보다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같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구마 껍질과 같이 드셔도 무방합니다. 껍질에는 섬유질, 비타민 C, 칼륨,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껍질은 먹기 전에 깨끗이 씻어서 손질하여 드시믄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러나, 껍질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과도하게 섭취를 하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