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라면을 건강하게 끓이는 방법이 있나요?
라면은 대표적인 인스턴트 음식으로 몸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대부분인데요. 요리를 할 때 추가하는 음식으로 건강하게 만들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라면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재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채소를 추가하면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으며, 시금치, 버섯, 당근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계란, 두부, 또는 닭고기를 넣으면 영양가가 높아집니다. 또한,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스프의 양을 조절하거나 저염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라면을 보다 균형 잡힌 식사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라면에 시금치를 넣으면 비타민A. C. 철분 등 여러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라면의 짠맛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어 한층 더 맛있어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