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장에서 홀딩 잘하신 분들의 비결이 궁금합니다

이번장에서 홀딩 잘하신 분들의 비결이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코스피에 대한 신뢰가 낮아서 홀딩을 못했는데요,

홀딩하신 분들은 어떠한 부분을 생각하시고 계속 들고 있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나라가 정상화되어가며 상법개정이 되었고 AI강국의 돌다리가 놓여진데다가 젠슨황의 투자. 우리나라 각기업의 투자 인재추가고용 발언등 나쁜것이 하나도 없어보였습니다 게다가 많은 전문가들이 한국기업에 성과를 높게 치하하고 전망까지 높게 보고 있으니 이제 신 기준 뉴노말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 상승장에서 코스피의 변동성을 견디며 성공적으로 주식을 홀딩한 투자자들의 핵심 비결은 시장의 준위기가 아닌 '개인별 명확한 목표 성정과 데이터 중심의 기준'을 확립한 데 있씁니다. 코스피 시장에 대한 막연한 신뢰감에 기대어 버틴 것이 아니라, 본인이 매수한 기업의 '적정 가치'와 '매도 목표가'를 숫자로 명확히 설정해 두었기 때문에 흔들리지 않은 것입니다. 정기 홀딩에 성공한 사람들은 지수가 단기적으로 출렁이더라도 반도체와 AI 인프라 등 핵심 산업의 분기별 실적 성장세가 꺾이지 않는 한 목표가까지 보유한다는 대원칙을 고수했습니다. 특히 주가가 급등할 때 발생하는 탐욕이나 일시적 하락 시 찾아오는 공포심에 휩쓸리지 않도록, 사전에 설정한 이익 목표 구간에 도달할 대까지는 시장의 소음을 완벽히 차단하는 심리적 방어벽을 세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올해 코스피 상승세는 삼성전자 하이닉스 실적기반 상승세죠

    삼성전자 하이닉스 실적은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인한 영업익 폭증이 이유인데 최소 내년까지는 짱짱하겠죠

    두 회사 지수 비중이 이미 50프로 이상이고 원래 주식명언 중 하나가 실적은 배신하지 않는다죠

    매달 10일 20일 우리나라는 잠정 수출실적 발표합니다

    그때 반도체 실적보면 대충 답 나오는거죠 개인적으로 코스피는 단기 과열은 맞지만 기간조정 받으면서 실적기반 상승세를 이어갈거라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시장의 변동성이나 단기 조정 시에도 기업의 펀더멘털과 장기 성장 가능성을 신뢰하며, 단기 시세 변화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분산투자와 리밸런싱으로 위험을 관리했죠. 일부는 배당주나 우량 ETF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수익과 현금 흐름 확보에 집중했고, 주식 시장이 불안정할 때도 현금 비중 일부를 유지하며 위기를 대비했습니다. 소통을 통해서도 자신만의 심리적 안정을 유지하며, 지속적인 정보 공유와 학습으로 투자 결정에 확신을 더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