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1 우주의 지평선 문제 질문....
1. 우주의 지평선 반지름을 계산할때 c를 곱하는 이유가 눈으로 관측가능한거리가 빛이 도달하는부분까지여서 아닌가요?
2. 멀리 떨어진 지점에서 정보 교환이 있었다는걸 빅뱅으로 설명하지 못한다는데 빅뱅 초반에 붙어있던 지점이었다고 하면 안 되나요?
3. 그 멀리 떨어진 두 지점에서 지금 정보교환이 불가능한 이유가 각각 관측가능한 범위내에 들어오지 않아서?라는데 그건 사람이 눈으로 볼때 얘기고 둘 다 실제로 존재하는 지점이면 상관없는거 아닌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