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운동 후 바로 식사를 하면 건강에 문제가 될까요?
운동 직후 바로 식사를 하면 소화가 안 되거나 몸에 무리가 간다는 말을 들었어요. 사실인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운동 후 바로 식사를 하는 것이 반드시 건강에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운동 직후에는 혈액이 근육으로 집중되어 소화기관으로의 혈류가 감소할 수 있어 소화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운동 후 30분에서 2시간 이내에 적절한 영양소를 포함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 후 바로 식사를 해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소화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동 후 30분~1시간 후에 가벼운 식사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