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조용한문어80
벨리즈 국기에는 두 사람이 그려져 있는데요.
국기에 사람이 있는 건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국기에 그려진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도끼와 방망이 같은 걸 들고 있는데 무엇을 의미하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열일하는베짱이74
안녕하세요.
벨리즈 국기에 그려져 있는 사람들은 특정한 역사적 인물이 아니라 일반적인 노동자들을 상징하는 인물입니다.
왼쪽 남성은 도끼를 들고 있으며 오른쪽 남성은 톱을 들고 있는데 벌목 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응원하기
삐닥한파리23
벨리즈 국기에는 하얀색 바지를 입은 남성 2명이 그려져 있는데 왼쪽에 있는 메스티소 남성은 도끼를 들고 있으며 오른쪽에 있는 크리올 남성은 노를 들고 있습니다. 이는 메스티소와 크리올 간의 상부상조와 근면을 상징하고 나라를 이끄는 주역임을 뜻하는데 도끼는 마호가니를, 노는 조선업의 중요성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현자의길입니다.
벨리즈의 국기에 새겨진 사람은 벌목공들로 이는 벨리즈의 국민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