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펠탑선장

에펠탑선장

채택률 높음

삼전닉스2배 레버리지 상품 매수기회일까요?

삼전닉스의 지속적인 매출증가로 지금이 마지막기회같은 생각이 듭니다. 삼전닉스2배 레버리지상품을 매수해도 되는 좋은 기회가 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나 하이닉스가 아무 변동없이 무탈하게 하반기에 쭉 상승랠리로 이어지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중간 벼동폭이 한번씩 크게 발생할 가능성도 높고 7~8월에도 종목기준으로 20%내외의 하락조정도 충분히 가능한 가격대입니다.

    무엇보다 변동성이 현재 사상최고로 큰 단계이며 지나치게 몰린 수급도 또한 금리와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고 FOMC회의에서도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하반기에 높아졌다는 점도 불안요소입니다. 이는 레버리지에게 치명적이고 기간횡보로만 이어져도 레버리지상품은 오히려 지속적으로 손해가 나는 구조이므로 무조건 매수기회로 보기에는 다소 불안요소가 많은 구간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5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마지막 기회라는 조급함으로 올인하기보다 철저히 단기적인 관점에서 방향성이 확실할 때만 제한적으로 진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레버리지 상품은 분명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있는 방법이지만

    동시에 손실도 본주에 비해서 2배가 되기에 정말 잘 고민하시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가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판단하시면

    지금이 가장 저점이겠지만, 현재 미국-이란 상황, 마이크론 실적 발표 등이 있기에

    변동성이 있을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매출 증가와 펀더멘털은 긍정적이지만, 2배 레버리지 ETF/ETN은 변동성이 큰 횡보장에서는 복리 침식 현상으로 원금 손실 위험이 큽니다. 반도체 시장 특성상 조정이나 박스권이 올 수 있어 장기 보유용으로는 위험하며, 레버리지는 단기 추세 매매나 헷지용으로 한정해 사용하고, 장기 투자는 현물 주식을 중심으로 분할 매수하는 게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