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9만4천달러 회복
건강관리
환자 식단
단단한발구지252
대장내시경 며칠부터 식단관리하나요?
저는 예전에 했을때도 3일전으로 얘기듣고 그렇게 진행했는데, 이번에 가는 병원은 일주일전부터 조절하라고 해서요. 이젠 변경이된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대장 내시경 전 음식에 대한 관리는 7일 전부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방 음식이나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육류 등은 기본적으로 소화과정을 거치는데 최소 2~3일 정도 걸리고 변비까지 겹치게 된다면 대장에 오래 머무를 수 있습니다. 유제품을 포함한 지방의 섭취는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좋으며, 식이섬유가 거의 없는 밀가루나 설탕류의 음식도 소화하는데 어렵기 때문에 검사를 앞두고 가급적 줄여주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