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다소충실한계란찜
친구로써는 괜찮은데 애인으로 발전하기 불편한 친구가있어요. 저한테 이미 고백을 한 상황이고 저는 고백을 찼습니다. 근데도 포기 안 한다고 자꾸 연락도하고 아는 척도 하는데 솔직히 말하면 좀 불편해요. 조금 자연스럽게 멀어지는 방법이 없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매일노는제육볶음
저도 비슷한 경우가 있었는데 그냥 단둘이 얘기하는 시간을 줄였어요.. 같은 무리라곤 해도 리액션만 해줄 수 있으니까, 저한테 먼저 말 걸면 대충 대답하고 어디 앉을 때도 그 친구 옆자리엔 안 가고 이런 식으로요.. 그러다 보니까 눈치 채고 자연스럽게 멀어지던데용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숨만쉬는애
거절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서로 어색함을 추스릴 시간이 필요하다는
명분을 내세우는 것이 가장 좋을거 같아요
시간이 필요하다는 핑계 활용하기
마음은 고맙지만 아무래도 당분간은 예전처럼 편하게 대하긴 어려울 것 같아 서로 생각할 시간이 좀 필요한 것 같아 라며
단호하지만 정중하게 선을 그어두면 상대방도 연락할 명분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
아니면 겹치는 지인들이 있는 경우! 단체 모임 활용하기
단둘이 대화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을 만들지 않는거죠
무조건 다른 친구들과 함께 섞여서 대화하고
눈이 마주치거나 개인적인 대화 물꼬가 트이려고 하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에게 말을 걸어 화제를 돌리는 방법이요
그럭저럭모던한레드향
그 분이 어떤 성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라면 답장을 3-4일에 한번씩만 할 것 같아요. 상대가 상식적인 기준을 가졌다면요.
좀 위험해 보이거나 헛소문 퍼트릴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면 계속 조심스럽게 거절하되 주변에 다른 친구들한테 미리 얘기 다 쳐놨울것 같네요
1
꽤튼튼한닭꼬치
안녕하세요 제가 또 저런상황을 겪어봤죠
불편한 이성과 어쩌다가 밤에 전화를 하게 되었는데 저는 그 불편한 이성애게 “내가 요즘에 좋아하는 이성이 생겼다 플러팅하는법좀 알려달라“ 이런식으로 함 말하니까 이제 연락 안오던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