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등감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없을까요?

제가 어릴 때 집안이 어수선했고

완벽주의, 강박, 책임감, 예민함, 압박감, 스트레스, 항상 남보다 나아야 한다는 분위기 속에서 자랐습니다.

그래서 저도 점점 어른이 되면서

딱히 '나는 검사가 될 거야!'라는 꿈을 갖고 검사가 되는데 집중하기보다는

'나는 완벽해질거야!'라는 꿈을 갖고

코딩, 외국어 마스터, 전문직 자격증 따기, 주식투자로 억만장자 되기 등등에 목숨거는 사람이 되어있더군요.

이런 열등감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충분히 가능합니다.

    열등감은 비교에서 오고 회복은 자기 인정에서 시작됩니다.

    '나는 나의 속도로도 괜찮다'는 감정을 꾸준히 연습하고 목표 대신에 성실함, 배움 등 가치에 집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