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탈퇴한 사용자
제가 어릴 때 집안이 어수선했고
완벽주의, 강박, 책임감, 예민함, 압박감, 스트레스, 항상 남보다 나아야 한다는 분위기 속에서 자랐습니다.
그래서 저도 점점 어른이 되면서
딱히 '나는 검사가 될 거야!'라는 꿈을 갖고 검사가 되는데 집중하기보다는
'나는 완벽해질거야!'라는 꿈을 갖고
코딩, 외국어 마스터, 전문직 자격증 따기, 주식투자로 억만장자 되기 등등에 목숨거는 사람이 되어있더군요.
이런 열등감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균형잡힌영양설계
충분히 가능합니다.
열등감은 비교에서 오고 회복은 자기 인정에서 시작됩니다.
'나는 나의 속도로도 괜찮다'는 감정을 꾸준히 연습하고 목표 대신에 성실함, 배움 등 가치에 집중해보세요.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