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풍족한개132
헬리코박터균이 생기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헬리코박터균이 생기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같은 그릇에 같이 먹고, 가족 중 누군가가 용변 후 손을 안 씻어서, 그런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주로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전염됩니다.
같은 그릇을 사용하거나 음식을 나눠 먹을 때
오염된 물 또는 음식 섭취
손 위생 불량 (용변 후 손을 제대로 씻지 않는 경우)
이런 경로를 통해 입으로 들어와 위에 정착할 수 있습니다.
2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