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대상포진을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대상 포진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조심해야될 질병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혹시 대상포진을 미리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대상포진 예방을 위해서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 섭취가 중요하며,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오렌지, 키위)과 비타민E가 많은 견과류, 아연이 포함된 해산물(굴, 새우),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채소(시금치, 브로콜리)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발효식품(김치, 요거트)도 장 건강을 통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대상포진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을 위해서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음식들이 좋습니다.
과일: 특히 오렌지, 키위, 딸기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등 녹색 채소.
견과류: 아몬드, 호두 등.
해산물: 생선, 특히 지방이 적은 생선.
통곡물: 귀리, 퀴노아 등.
이 외에도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