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긍정적인나비꽃
수면을 취할때 무호흡 시간이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 무호흡 시간이 길어지게 된다면 정말 사람이 죽을수도 있나요?
그전에 잠에서 깨지 않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하늘 호수로 떠난여행
질문자님 말씀처럼 무호흡증이라는 것은 잠을 자면서 숨을 쉬지 않고 멈추는 것으로 실제로 수면을 하면서 호흡을 하지 않고 멈추는 경우 사고의 가능성은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수면 중 무호흡 시간이 길어지면 정말 위험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무호흡은 수면 중에 기도가 일시적으로 막혀서 발생하는데, 짧은 시간 동안은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이 시간이 길어지면 산소 공급이 차단되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죠.
예를들어,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사람들은 잠자는 동안 숨을 멈추는 시간이 길어지면, 혈중 산소 농도가 떨어지게 돼요.
이로 인해 심장에 부담이 가중되고, 장기적으로 심장병이나 고혈압 같은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요.
실제로 무호흡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심정지나 뇌졸중 같은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연구들도 많아요.
이상 색다른바위새였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