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결 한것을 보았을 때 침을 밷는이유는 왜 그럴까요?

길을 가다가 이상한 냄새가 나거나 또는 불결한 것을 볼 때 입에 침이 고이게 되고침을 밷게 되는데 침은 왜 고이고 밷게 되는 건지 궁굼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미신에 의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불결한 것을 보고나면 찝찝함이나 더러움을 느낄 수도 있고 그러한 환경이 입을 통해 들어올수도 있다는 생각에 침을 뱉어 불결한 것이 들어오지 못하게 막는 행위입니다.

  • 비위가 약한 경우 심하면 불결한것을 볼때 꾸역질까지 나오는데요 꾸엮질은 몸을 지키위한 스스로의 방어체계로 상한음식등의 해로운 음식물이 들어가면 나타납니다 불결한것을 볼때에도 이러한 방어체계가 발생되어 침이 고이고 침이 고임으로 인해 뱉게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본능적으로 더럽다생각하여 내몸에호르몬이 작용하여 뱉어내려는 침이고이는거라 쳐다보지말고 그장면을 피하는게 좋을꺼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