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은근히야무진밀크티
현재 중3인데 고등학교를 선택해야 해서 고민이 많아요.
집에서 가까운 학교, 내신 따기 쉬운 학교, 대학 진학 실적이 좋은 학교 중 어떤 걸 우선으로 봐야 할지 모르겠어요. 실제로 고등학교를 다녀보신 분들은 입학 전에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확인했는지 궁금합니다.
또 입학 후에 "이건 꼭 알아보고 올 걸" 하고 후회했던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가끔노는보스
무조건 집에 가까운 학교가 최고이긴 해요. 왔다갔다 시간이 많이 잡아 먹으면 힘들거든요. 그런데 집에서 가까운 학교가 너~무 내신 따기 힘든 학교면 좀 반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신 따기 쉬운 학교가 정말… 정말 좋아요. 너무 멀지 않는 이상 내신 따기 쉬운 학교 추천드려요. 가까우면서도 내신 따기 쉬우면 최고죠.
응원하기
겁나일찍자는베이글
쉽게 흔들리지 않는 성격이라면
1.내신쌓기 좋은학교 2.대학 진학 실적이 좋은 곳이 좋을것 같아요.
최대한 정보를 많이 수집해서 찾아보세요!
내신쌓기 좋아야 길이 하나라도 열리고 대학진학실적이 많은 곳일수록 선생님들이 한곳이라도 더 보낼려고 하는곳 일수도 있습니다!
쉽게 휩슬리는 성격이라면 대학 진학실적이 좋은곳을 우선순위에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