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피임약 중단 후 첫 생리 이게 정상인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제가 거의 6~7개월을 피임약을 먹다가 다른 피임약은 안빠트리고 먹었고 마지막 피임약의 마지막 두 알을 잃어버려서 못먹고 5/1~5/7이 소퇴성 출혈 기간이었는데 어제 생리가 터지긴했는데 초반에만 붉은 피가 나다가 갑자기 갈색피가 나오고 양도 그렇게 많지 않은데 정상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마지막 피임약의 두 알을 못 먹은 것이 5/1~5/7 소퇴성 출혈 시간 직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 이후에는 피임약 복용이 없었나요?

    경구피임약을 꾸준하게 복용하시다가 조금 빨리 중단하신 경우

    출혈시기, 양, 기간 등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약을 다시 규칙적으로 복용하거나 아예 중단한 경우

    호르몬 균형이 맞춰질 때까지 시간이 조금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몇달간 피임약 복용하는 경우 내막이 얇아질 수 있어서 생리가 지연되거나 양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이번처럼 갈색혈, 소량으로 출혈이 끝나는 것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추후 몇개월간 주기나 컨디션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