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마지막 피임약의 두 알을 못 먹은 것이 5/1~5/7 소퇴성 출혈 시간 직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 이후에는 피임약 복용이 없었나요?
경구피임약을 꾸준하게 복용하시다가 조금 빨리 중단하신 경우
출혈시기, 양, 기간 등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약을 다시 규칙적으로 복용하거나 아예 중단한 경우
호르몬 균형이 맞춰질 때까지 시간이 조금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몇달간 피임약 복용하는 경우 내막이 얇아질 수 있어서 생리가 지연되거나 양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이번처럼 갈색혈, 소량으로 출혈이 끝나는 것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추후 몇개월간 주기나 컨디션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