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동조화 깨졌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어린 유아는 잡곡밥이 않좋다는데 맞는건가요?
저도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일반 밥보다 잡곡밥을 선호해서 자주 먹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잡곡밥이 어린이 한테 안좋은 것은 소화가 잘안돼서 안좋은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이 될 때까지는 과도한 잡곡밥은 먹이지 않는 게 낫다 . 6세 이전의 유아에게는 특히 안 좋다. 소화기에 문제가 생기면 식욕이 줄고 면역력이 떨어지며 기혈순환에도 문제가 생긴다.
잡곡밥은 1주일에 이틀 정도면 적당하다.
콩이면 콩, 수수면 수수 한 가지만 줘야 한다. 부드럽고 소화시 키기 좋아 이유식을 처음 시작할 때 부터 먹여도 탈이 없는 것은 찹쌀이다. 좋은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 무기질이 풍부한 콩도 이롭기는 하다. 하지만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쉬우므로 만 2세 이후부터 먹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