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재신경치료 관련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년전에 신경치료 했던곳이 3주전쯤부터 잇몸에 뽈
록하게 튀어나오면서 붓고 가만히 있을때와 고기를
씹을때 조금씩 아파서 치과 갔습니다.
3주전에 치과에서 잇몸을 보고 눌러보고 엑스레이
도 찍어봤는데 엑스레이상 뿌리쪽에 미세하게 검게
보이지만 크게 열감이 있는것도 아니고 통증과 붓기
가 심한게 아니라서 3일치 항생제를 먹어보고 2주
동안 지켜보자고 했습니다.
그로부터 2주뒤에 잇몸을 다시 눌러봤는데 첫날보
다 많이 좋아졌다고 지금 당장 발치나 재신경치료
보다는 3달간 지켜보자고 했습니다.
그런데 치과를 갔다온 그 다음날 갑자기 좀 많이 아
팠고 다행히 붓기나 열감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진통제를 두알 먹었는데도 계속 크게 아파서
항생제 한번 먹고 통증이 멈췄습니다.
그로부터 열흘정도가 지났는데 현재까지는 통증도
거의 없고 붓기가 남아있긴하지만 크진 않고 열감
도 없습니다.
제가 걱정되는건 이렇게 지내다가 나으면 다행이지
만 재신경치료를 하게되면 성공확률도 그렇고 크라
운을 다시 하게되면 비용이 걱정되서 웬만하면 이
상태로 낫는 바램인데 지금 상태가 낫고 있는건지
잠시 잠잠한 상태인건데 결국에는 재신경치료를
하게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