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길쭉한두루미60
소액으로 조금씩 모아갈 예정인데 분배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추천해주세요! 위험, 안전 분배해서도 좋아요! 추천부탁드립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소액 분할 매수 시에는 자산의 70%를 안전자산인 S&P 500 지수 추종 ETF나 미국 배당성장 ETF에 적립식으로 저금하듯 넣어 장기적 우상향을 꾀하고 나머지 30%는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위험자산인 엔비디아 같은 AI 반도체 핵심 개별 우량주로 들어갈볼만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26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인태성 경제전문가
대종빌딩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 분할 매수를 하시고자 한다면
저라면 지수를 추종하는 ETF 를 정말 장기간 보면서 매수해보도록 하곘습니다.
대표적으로는 S&P 500 ETF, Nasdaq 100 ETF 등이 있습니다.
이런 지수 추종 ETF 가 무난하게 모아갈 수 있습니다.
전중진 경제전문가
한울발달상담센터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특정 종목을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개별 종목보다는
시장지수 etf에 장기적으로 적립식 투자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시호정 경제전문가
JB금융지주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 분할 매수를 하기에는 장기적인 우량자산을 모아나가시는 것이 유리 합니다.
안전형 70%, 성장형 30% 정도를 추천 드리며 안정형에는 미국 S&P500 이나 미국배당다우존스 등이 있습니다.
성장형 자산은 미국 빅테크, AI 반도체 TOP10 ETF를 추천 드리며 매일 소액으로 적립식 모으기 기능을 걸어 두셔서 평균 단가를 낮추면서 자산을 모아 나가시면 좋겠습니다.
투자 응원하겠습니다 ^^
정의준 경제전문가
이노베이션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는 AI반도체가 주도주임으로 관련부분으로 투자하는 것이 옳다보고 개별 주식의 투자보다는 ETF(액티브)투자가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ISA 계좌 활용하여 ETF투자 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라봅니다.
가능하면 모두 액티브로 가입하는 좋습니다.(패시브형보다 액티브형이 수익률이 높습니다.)
TIGER 미국S&P500, KODEX 미국S&P500 --> 40% 비중(안정, 방어형)
TIGER 미국나스닥100, TIGER 반도체TOP10 --> 30% 비중(성장형)
TIGER 미국테크TOP10 --> 20% 비중(고수익)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TIGER 고배당 --> 10% 비중으로 배당방어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