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Weaven
백반증을 앓았을 때 피해야 할 음식을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현재 백반증 말기입니다.
그래서 지금 음식을 가려서 먹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한약과 자외선 치료를 하고 있는데
혹시 피해야 할 음식을 알 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가공식품과 설탕: 인스턴트 음식, 패스트푸드, 그리고 과도한 설탕이 포함된 제품들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설탕은 체내에서 염증 반응을 촉진하여 백반증의 악화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2.트랜스 지방: 마가린, 일부 튀긴 음식, 가공된 스낵류에는 트랜스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염증을 악화시키고 면역 체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대신 건강한 지방인 올리브오일이나 아보카도를 선택선택하세요.
3.알코올과 카페인: 과도한 알코올과 카페인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를 늘리고 자연 주스나 허브차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