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울퉁불퉁우람한침펜치58
울퉁불퉁우람한침펜치5823.10.20
음식할때 사용하는 식용유의 용도가 따로 있을까요?
우리가 음식을 할때 사용되는 식용유는 옥수수유와 카놀라유, 해바라기유, 올리브유가 있는데요
각각 용도가 있을듯 한데 어떤 요리를 할때 각 식용유를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식용유의 종류에 따라 발연점, 지방산 함량, 풍미 등이 다르기 때문에, 요리의 종류와 조리법에 따라 적절한 식용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튀김 : 발연점이 높은 식용유를 사용해야 튀김옷이 바삭하게 익습니다. 옥수수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유가 적합합니다.
부침 : 발연점이 높은 식용유를 사용해야 부침옷이 찢어지지 않고 바삭하게 익습니다. 옥수수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유가 적합합니다.
볶음 : 발연점이 높은 식용유를 사용해야 재료가 눌어붙지 않고 골고루 익습니다. 옥수수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유가 적합합니다.
구이 : 풍미가 강한 식용유를 사용하면 재료에 풍미가 더해집니다. 올리브유가 적합합니다.
샐러드 : 풍미가 강한 식용유를 사용하면 샐러드에 풍미가 더해집니다. 올리브유가 적합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올리브유 같은 경우는 대부분 드레싱용으로 먹거나 그냥 드시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옥수수유나 나머지 기름들은 발연점에 따라서 튀김이냐 볶음용으로 나눠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각 요리마다 용도가 다르다기보다 발연점 및 가격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예로 올리브유 같은 경우에는 발연점이 낮아 높은 온도의 튀김요리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