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WwW
먹는양이 남들 과 같은데 왜 난 더찔까?
물만먹어도 살찐다는데, 남들이랑 먹는양도 같고 활동량도 비슷한데, 저만 안빠지네요. 사람마다 대사량이랑 이런게 틀려서 그런건 알겠는데, 너무 차이가 나서 조금이라도 잘 빠지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마다 활동량과 기초대사량 등이 다르기때문에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여도 체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체중 감량이 어려운 이유는 대사율, 유전적 요인, 호르몬 균형, 생활 습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가공식품을 제한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며,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병행하고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하여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식사 일지를 작성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