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크림을 얼굴에다가 발라도 괜찮을까요

오늘 밖에서 로션을 바르려고 했는데 로션이 없더라구요 핸드크림은 있는데 핸드크림을 로션처럼 얼굴에 발라도 보습효과가 있는지 너무 궁금해요! (일단 바르지는 않을거긴한데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보습 효과는 확실히 있습니다.핸드크림 역시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성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얼굴 피부와 손 피부는 특성이 많이 달라서,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얼굴에 바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 바르기로 하신 것은 아주 현명한 선택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핸드크림을 얼굴에 바르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핸드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트러블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한번만 바르시고

    다음부터는 그만 바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음 저도 그런 생각을 해본적이 있어요 발라도 크게 문제는 없을거같은데 피부타입과 핸드크림 제형에따라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을거 같아요

  • 가끔 한 번 정도 바르는 건 큰 문제는 없을 수 있지만, 핸드크림은 얼굴용으로 만든 제품이 아니라서 추천하지는 않아요. 보습은 되겠지만 얼굴 피부는 손보다 예민해서 트러블이나 답답함이 생길 수도 있거든요. 급할 때 잠깐은 괜찮을 수 있지만, 가능하면 얼굴에는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급할 때 한두 번 정도는 얼굴에 발라도 큰 문제는 없어요. 핸드크림도 기본적으로 보습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가 건조한 걸 완화하는 데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핸드크림은 손 피부를 기준으로 만들어져서 얼굴용 제품보다 향료, 오일, 실리콘 성분이 더 무겁게 들어간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얼굴에 바르면 답답하거나, 민감한 분들은 자극·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