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활발한코브라246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해진다는 얘기가 있는데 근거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흔히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도 좋아지고 몸도 건강해진다고하는데 어떤 의학적인 근거에 기반하여 나온 주장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물은 인체의 기본 성부능로 체내 수분 균형 유지, 피부 건강 개선, 소화 및 대사 기능 촉진, 신장 기능 지원, 체온 조절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생리적 과정에 필수적이며, 충분한 수분 섭취는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개인의 필요에 따라 적절한 수분 섭취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몸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야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워지며 장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