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깍듯한영양23
아이스박스에 냉매로 페트병을 쓰려고 합니다 따로 비용이 들지 않고 집에 남는 페트병이 많이 있어서인데요 그냥 물을 넣는것보다 소금이나 설탕을 넣으면 조금더 어는점이 낮아진다고 들었습니다아이스박스에서 아이스팩 대용으로 쓸 페트병에 물과 무엇을 얼마나 넣는게 더 냉기 보존에 유리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잘녹지 않는 얼음 만드는 방법은 팔팔 끓인 물을 한김 식힌다음그 물을 얼려주는 거랍니다 이 원리는 보통의 물은 공기를 많이 품고 있는데 물을 끓여주면 온도가 올라가서 기체의 용해도가 감소한다고 해요 그래서 물속에 녹아있던 기포들이 빠져 나가면서 밀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오래가는 얼음이 된다고 합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