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를 기관이 계속 사고 있는데요! 눌림목이 뚫리면 10,000원까지 갈까요?

케이뱅크라는 주식이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실적이 다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카뱅은 외국인 비율이 높은데도 11조인데 아직 외국인 비율이 1퍼도 안 되고 또한 연기금이 계속 사는 것 보면은 진짜 많이 오르면 오를 것 같은데요?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케이뱅크는 연기금 등 기관의 순매수세가 하방을 지지하고 상장 이후 호실적을 바탕으로 매물대가 밀집한 눌림목 구간을 강력하게 돌파한다면 심리적 저항선이자 라운드 피겨 가격인 10,000원선까지 추가 상승을 시도할 가능성이 충분하며 향후 카카오뱅크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외국인 지분율 유입 추이와 가상자산 예치금 의존도 완화 여부를 지속해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주가: 약 6,800~7,000원대,

    2026년 3월 5일, 공모가 8,300원,

    외국인 지분 0.5% 미만으로 매우 낮음, 상장 후에도 일부 기관이 저가 매수 유입중..

    10,000원까지 갈까요?

    중장기적으로는 가능성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어렵습니다.

    보호예수 해제 물량이 6~9월에 상당히 나올 예정(1.2억주 규모)

    수이익은 1000억원 때 유지중이지만 순이자마진이 낮습니다.

    이미 공모가 대비 15~25% 하락.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케이뱅크와 같은 경우에도

    높은 밸류에이션을 가지고 있는 등

    이에 따라서 많이 오를 수도 있으나

    수급 등에 의하여 떨어질 우려도 있다고는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