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장마가 우리나라에 오지 않는 걸까요?

우리나라는 보통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 정도까지 장마시즌이잖아요. 그래서 진짜 습하고 비도 많이 오는데 올해는 이 장마로 예상되는 시간에 비가 내리지 않고 선선한 날씨가 유지되고 있더군요. 그렇다면 올해는 장마가 우리나라에 오지 않는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장마가 아예 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올해는 장마전선의 위치와 기압계 영향으로 예년처럼 계속 비가 내리지 않고 비가 오는 기간과 맑은 기간이 번갈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 짧은 시간에 매우 강한 비가 집중되는 형태의 장마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채택된 답변
  • 아무래도 지구온난화때문에 기후가 조금 변한거같습니다.

    장마가 올거같기는 합니다. 다만 7월쯤에 올거같구요. 기간은 또 바뀔거같기도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