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새콤달콤이나 마이쮸 처럼 치아에 들러 붙는 듯한

새콤달콤이나 마이쮸 처럼 치아에 들러 붙는 듯한

사탕류들이 치아에 안좋은 건 알지만

멈출 수 없는 즐거움이던데요.

하루에 적정 갯수가 정해져 있을까요?

딱히 봉지에 적혀있진 않아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하루에 적정 갯수라는 것이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현재 개인의 구강 위생 상태 그리고 습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쮸와 같이 치아에 잘 들러 붙는 음식들은 충치를 유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가급적이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고, 드시더라도 빨리 양치를 통해서 구강 내에서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