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이샬고능 어떻게 될까요..?

제가 주식을 잘 모르는 주린이입니다. 우연한 계기로 5천원에 주식을 구매했는데 지금 2천원대가 되었습니다.. 손해가 너무 큰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정확한 종목을 잘 모르는데

    5,000원대에 매수한 주식이 2,000원대가 되었다면

    거진 60퍼센트가 내려간 것이기에

    투자 액수가 아주 소액이라면 갖고 가시다가 반등이 오시면 파시고

    투자 액수가 큰 편이라면 손절해서 조금이라도 건지시고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것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반토막 이상 손실이 난 상황에서 상심이 크시겠지만 지금은 감정적 매도보다 해당 기업의 성장성과 실적을 냉정하게 재평가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주가가 하락한 원인이 시장 전체의 일시적 조정인지 기업 자체의 펀더멘털 훼손인지 파악하여 판단해야겠지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손실률이 50% 이상인 상황에서는 현재 보유 주식이 미국 증시의 대표적인 우량 빅테크 기업인지 또는 소형 테마주인지 우선 냉정히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엔비디아나 테슬라 같은 초우량주라면, 미국 증시의 장기 상승 추세를 믿고 원금 회복까지 기다리거나 여유 자금으로 평단가를 낮추는 물타기 전략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적자를 내거나 소형 테마주라면 회복 가능성이 낮아 추가 손실 위험이 커서, 과감히 손절하고 S&P500, 나스닥 지수 추종 ETF로 전환해 보다 안전하게 투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