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먹방유투버들의 폭식,과식이 몸에 안좋을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안좋은가요?
위에 무리가 가고 안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막연하게 드는데
정말로 몸을 버려가면서 하는걸까요?'
어떤 먹방유투버는 먹으면서 운동도 엄청 많이 해서 근육질몸을 유지하던데 이것도 역시 무리가 가는것이겠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많이 먹게되면 사람이 활동으로 소모하는 칼로리 보다 많게되어 쓰다남은 칼로리가 체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남은 칼로리를 소모시키기 위해 운동을 하곤 하지요
운동을 하다보면 근육량도 늘어나고 기초대사량도 늘어나 칼로리 소모가 많아져 비만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폭식은 잘 못된 식습관 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몸 속에 있는 위장이나
식도 쪽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리고 혈관 쪽에도 지방이 많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