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방부제를 뜯었어요 병원을 갔어야 되나요

반려동물 종류

강아지

품종

말티푸

성별

암컷

나이 (개월)

2년

몸무게 (kg)

5

중성화 수술

1회

울 강아지가 집에 있는 방부제를 뜯어놨어요 근데 먹은건지 안먹은건진 모르겠어요 그래서 그냥 병원 안가고 이틀정도 뒀는데 밥도 잘먹고 똥도 잘 싸고 간식도 잘먹어서 괜찮은것 같았는데 오늘 이상한 거위소릴 내고 그래요 그냥은 괜찮은데 좀 흥분하거나 이러면 숨쉬는게 힘들어하는것 같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방부제 성분이 겔 성분이라고 하는 경우라면 큰 문제는 없으나 간혹 가공식품 네 틀어줘. 방부제의 경우 철 같은 산악 금속재로 이루어진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런 경우라고 하면 동물병원에서 방사선 촬영하여 금속 큰지 정도 확인 한번 해보시고 산화금속의 경우에는 산화적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처치가 들어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