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근면한하마253
우리나라 토종 뱀중에 독이 가장 강한 뱀은 무엇인가요? 독이 강한 뱀에 물렸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공손한거북이
우리나라 뱀 중에 쇠살모사와 까치살모사가 정말 위험한 뱀입니다.
쇠살모사의 독이 제일 독성이 강하고, 까치살모사는 한 번 물었을 때 주입되는 독의 양이 많아서 위험합니다.
물렸을 때는 일단 빨리 119에 신고하고, 병원에서 빠르게 치료가 가능하도록 문 뱀의 사진을 찍어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움직이지 말고 누워있는 게 좋은데 물린 부위가 심장 보다 아래쪽에 두고 유지해야 합니다.
응원하기
칭찬은고래도춤추게한다
우리나라 토종 독사 중에서는 까치 살모사로 불리는 종이 가장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물리는 경우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물린곳 위쪽을 압박하여 독의 확산을 늦춰야 합니다
삐닥한파리23
우리나라 토종 뱀 중 가장 강력한 독사는 까치살무사로 일반 살무사나 쇠살무사에 비해 독의 양이 많고 성분이 강력하여 물렸을 경우 혈액 독성으로 인해 심한 부종, 출혈, 조직 괴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물렸을 때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처법이고 물린 부위를 심장보다 낮게 유지하고 환자를 최대한 안정시켜 독이 전신으로 퍼지는 속도를 늦추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