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투명지킴이조부장
이제는 코스닥이 좀 움직였음 좋겠는데 이제 좀 움직여 줄라나 솔직히 요즘 보면 코스닥은 우리나라 주식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정부는 도대체 뭐하고 있나ㅡㅡ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정부가 코스닥 상장사들을 타깃으로 한 밸류업 활성화 대책과 세제 개편안을 연이어 쏟아내며 증시 부양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데다 하반기 금리 인하 기조가 본격화되면 코스닥의 핵심 축인 바이오와 2차전지 및 로봇 등 성장주 섹터로 외국인과 기관의 순환매 자금이 빠르게 유입될 수 있으므로 좀 더 지켜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태성 경제전문가
대종빌딩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그래도 현재 정부에서 코스닥 시장을 살리기 위해서
코스닥 1부 리그제 및 여러 제도 개선을 하고 있고
국민 펀드 조성한 것으로 코스닥 기업에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보이기에 조금이라도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정의준 경제전문가
이노베이션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증시시장은 정부 정책의 디테일 부족과 대형주(ai반도체중심) 쏠림 때문에 코스닥이 외면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코스피와의 격차가 벌어질 대로 벌어진 만큼 수급 순환매와 금리 모멘텀이 맞물리는 시점에는 분명히 제 자리를 찾아 움직이기 시작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