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코스닥이 좀 움직였음 좋겠는데

이제는 코스닥이 좀 움직였음 좋겠는데 이제 좀 움직여 줄라나 솔직히 요즘 보면 코스닥은 우리나라 주식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정부는 도대체 뭐하고 있나ㅡㅡ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정부가 코스닥 상장사들을 타깃으로 한 밸류업 활성화 대책과 세제 개편안을 연이어 쏟아내며 증시 부양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데다 하반기 금리 인하 기조가 본격화되면 코스닥의 핵심 축인 바이오와 2차전지 및 로봇 등 성장주 섹터로 외국인과 기관의 순환매 자금이 빠르게 유입될 수 있으므로 좀 더 지켜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그래도 현재 정부에서 코스닥 시장을 살리기 위해서

    코스닥 1부 리그제 및 여러 제도 개선을 하고 있고

    국민 펀드 조성한 것으로 코스닥 기업에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보이기에 조금이라도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증시시장은 정부 정책의 디테일 부족과 대형주(ai반도체중심) 쏠림 때문에 코스닥이 외면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코스피와의 격차가 벌어질 대로 벌어진 만큼 수급 순환매와 금리 모멘텀이 맞물리는 시점에는 분명히 제 자리를 찾아 움직이기 시작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