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탈퇴한 사용자
제가 오피스텔에서 월세살고 계약 3개월남았는데
한달전에는 윗집에서 작게 났는데
어제는 꼭대기층에 불나고 옆 공사장에도 불나서 연기 맡았어요...
이정도면 이사를 가는게 좋을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바다로 뛰어 가는 거북이입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한 달 전에도 불이 나고 어제도 불이 났다면 정말 트라우마가 많이 심할 것입니다. 심리적으로 많이 불안 할 것 같은 데.이사를 가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응원하기
행복하게살아요
인근에서 자주 화재가 발생하면 언제 어디서 큰 불이 발생할지 모릅니다.
하인리히 법칙에도 나와 있고요.
따라서 이사를 가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록지빠귀92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갖고 계실것 같은 환경 이시네요, 마음이 불안하면 일손도 잡히지 않고 스트레스 받을것 같습니다. 빨리 결덩을 하시고 이사준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하늘 호수로 떠난여행
질문자님 말씀처럼 굳이 계약 3개월 남은 상태로 질문자님 거주지도 아니고 남들 실수로 발생한 다른곳 화재인데 이사를 하실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다이아먼드
화재에 많이 취약한 건물들이 많은것으로 보여서
되도록 이사를 가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화재에 취약한 건물이 많다는건
질문자님이 사는 곳에도 불이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니까요
그런 환경의 주거지라고 한다면 화재점검이 제대로 되지 않는 곳이므로 다른 주거지로 이사를 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간다면 소방점검이 철저히 잘되고 화재 위험이 없는 곳으로 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저 같아도 이사를 알아볼 것 같습니다.
향기로운딱따구리238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려요 지금 살고 계시는 오피스텔이 화재에 많이 취약한 거 같습니다 계속 반복해서 그런 현상이 일어난다면 불안해서라도 살 수가 없으니 이사 가시는게 차라리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잘 알아보고 판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