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전에 불나고 어제도 불나면 이사가는게 좋을까요?

제가 오피스텔에서 월세살고 계약 3개월남았는데

한달전에는 윗집에서 작게 났는데

어제는 꼭대기층에 불나고 옆 공사장에도 불나서 연기 맡았어요...

이정도면 이사를 가는게 좋을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바다로 뛰어 가는 거북이입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한 달 전에도 불이 나고 어제도 불이 났다면 정말 트라우마가 많이 심할 것입니다. 심리적으로 많이 불안 할 것 같은 데.이사를 가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인근에서 자주 화재가 발생하면 언제 어디서 큰 불이 발생할지 모릅니다.

    하인리히 법칙에도 나와 있고요.

    따라서 이사를 가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갖고 계실것 같은 환경 이시네요, 마음이 불안하면 일손도 잡히지 않고 스트레스 받을것 같습니다. 빨리 결덩을 하시고 이사준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질문자님 말씀처럼 굳이 계약 3개월 남은 상태로 질문자님 거주지도 아니고 남들 실수로 발생한 다른곳 화재인데 이사를 하실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 화재에 많이 취약한 건물들이 많은것으로 보여서

    되도록 이사를 가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화재에 취약한 건물이 많다는건

    질문자님이 사는 곳에도 불이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니까요

  • 그런 환경의 주거지라고 한다면 화재점검이 제대로 되지 않는 곳이므로 다른 주거지로 이사를 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간다면 소방점검이 철저히 잘되고 화재 위험이 없는 곳으로 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저 같아도 이사를 알아볼 것 같습니다.

  • 향기로운딱따구리238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려요 지금 살고 계시는 오피스텔이 화재에 많이 취약한 거 같습니다 계속 반복해서 그런 현상이 일어난다면 불안해서라도 살 수가 없으니 이사 가시는게 차라리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잘 알아보고 판단하세요